국민연금 수령액 결정 시 가입 기간 20년 채우는 것이 보험료 많이 내는 것보다 좋나요?

국민연금 수령액 결정, 가입 기간 20년 채우는 게 보험료 많이 내는 것보다 좋을까요?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가입 기간과 낸 보험료가 모두 중요하다고 알고 있지만, 한 번쯤 이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 “가입 기간 20년을 채우는 게 더 이득일까? 아니면 보험료를 더 많이 내는 게 낫지 않을까?” 오늘은 이 질문에 대해 제가 직접 살펴본 정보들을 바탕으로 쉽게 … Read more